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제384호(지방세 심의위원회 위촉,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충청남도 장애인 합동 결혼식, 직거래장터 운영, 농업직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공주미리보기(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388 등록일 2022-05-04

44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공주시 지방세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이 열렸습니다.

(2) 상반기 공주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가 개최됐습니다.

(3) 22회 충청남도 장애인 합동결혼식이 진행됐습니다.

(4) 2022년 정례 직거래장터가 열렸습니다.

(5) 22년 제1회 농업직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이 진행됐습니다.

384호 신바람 공주뉴스를 통해 전해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바람 공주뉴스입니다.

공주시 중학동에서 달콤한 사랑의 빵 나눔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사랑의 빵 나눔 행사는 기부, 나누, 깔끄라는 3미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이었는데요. 사랑의 빵은 다자녀 가정 및 한부모가족과 홀로 어르신 등 취약 계층에게 전달되어 훈훈함을 더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전홍남 동장은 어려운 주민들이 다정다감한 이웃사랑을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중학동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후원 물품이 잘 전달되도록 창구 역할을 추진하기로 하고 오는 6월 두 번째 달콤한 사랑의 빵나눔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이웃사랑이 변치 않길 바라며

신바람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Main News

#1. 공주시 지방세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ST) 공주시 지방세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이 열렸습니다.

(NA) 공주시 지방세심의원회 의원의 임기만료에 따라 위원회 구성을 위한 위촉식이 열렸습니다.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총9명에게 이순종 부시장의 위촉장 수여 및 인사말씀이 있었습니다. 위원회 임기는 51일부터 2024430일까지며, 과세전 적부심사 및 이의신청 등에 관한 심의·의결 기능을 하게 됩니다.

(공주시, 공주시 지방세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2. 상반기 공주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ST) 상반기 공주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가 개최됐습니다.

(NA) 시민의 삶에 힘이 되는 적극행정이라는 목적으로 공주시 적극행정 경진대회가 지난 월요일에 개최됐습니다. 시는 적극행정을 통한 규제혁신 및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과 행정효율 향상이라는 심사기준으로 상반기 우수사례 10건에 대한 PPT 발표심사가 이루어졌습니다. 심사는 서면심사와 발표심사 그리고 온라인 투표결과로 진행되었는데요. 최우수로는 담배꽁초 없는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이, 우수로는 관광지 내 한옥복합문화콘도 유치가 뽑혔습니다. 마지막 장려상으로는 충남 최초 스마트 교통시스템 설치와 충청남도 최초 초등학교 무상 우유급식 시행이 뽑혔습니다.

(공주시, 상반기 공주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3. 22회 충청남도 장애인 합동결혼식

(ST) 22회 충청남도 장애인 합동결혼식이 진행됐습니다.

(NA) 지난 목요일, 공주 선화당에서 서른셋 쌍의 합동결혼식이 진행됐습니다. 충청남도 지체장애협회가 주최하는 기초수급자 및 저소득 장애인의 합동결혼식이었는데요. 공주시에서는 총 세 쌍의 커플이 참여했습니다. 이지원·이송연 민요자매가 축하공연을 열어주었는데요. 이어서 이건휘 장애인 협회장의 감사패 전달과 식사가 있었고, 성우종 회장도 주례자로 참석하여 신랑신부를 위해 따뜻한 말씀을 전해주었습니다. 임흔구 소프라노가 축가를 불러주는 가운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결혼식이 진행됐습니다.

(공주시, 22회 충청남도 장애인 합동결혼식)

 

#4. 2022년 정례 직거래장터 운영

(ST) 2022년 정례 직거래장터가 열렸습니다.

(NA) 가격관리 및 안정성 확보 등 철저한 품질관리 구축과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례 직거래 장터가 열렸습니다. ·농 상생공간으로 지속적인 발전이 가능하도록 육성하려는 취지가 담겨 있는 정례 직거래장터는 416일부터 오는 12월까지 매주 수요일, 토요일에 열립니다. 수요장터는 흥화하브 아파트앞 공원에서, 토요장터는 공주지원 앞 공원에서 각각 열립니다. 장터에는 공주시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농산물, 축산물, 임산물, 화훼류, 농산가공품 등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상담실을 운영하여 반품과 교환 등 불편사항을 처리하고, 분실물 보관 및 고객쉼터 등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주시, 2022년 정례 직거래장터 운영)

 

#5. 1회 농업직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ST) 1회 농업직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이 진행됐습니다.

(NA) 지난 수요일,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한 목적으로 공주 환경성 건강센터에서 제1회 농업직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공주시는 외부 강사를 초빙하여 미래농업과 농촌의 다양성 제고에 대한 강연을 열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농업 분야에 대한 공공행정의 기능과 역할, 그리고 농업직으로서의 다짐 등 다양한 교육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끝으로 이순종 부시장과 농업직 공무원 간의 토론을 통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주시, 1회 농업직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공주 미리보기]

 

공주시의 주요축제나 행사를 미리 보고 알려드리는 미리보기 코너입니다.

오늘 준비한 미리보기는 공주석장리 구석기축제 입니다.

19645월 한국에서 처음으로 구석기 유물이 발견된 공주에서

2022년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가 55일부터 58일까지 4일간

공주석장리 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가족과 함께,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구석기 체험은 물론 막집을 활용한 구석기 별빛마을, 구석기 빛의 거리 등 별빛낭만 공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석장리 박물관 인근에는 금강신관공원과 정안생태공원, 유채꽃 단지 등이 있어 걸어서 힐링하기도 참 좋은 곳입니다.

 

Closing

언제나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이번 주 신바람 공주 뉴스를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