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385호(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 어린이날 기념식, 어버이날 기념식,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공주 미리걷기, 정안천 생태공원과 메타세콰이어길, 신바람 공주뉴스 385호)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128 등록일 2022-05-16

51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가 개최됐습니다.

(2) 100회 어린이날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3) 50회 어버이날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4) 2022년 찾아가는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습니다.

385호 신바람 공주뉴스를 통해 전해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바람 공주뉴스입니다.

공주시 금학동 한국성짜장면봉사단은 지난 30, 금학동 경로당에서 어르신 500여 명에게 짜장면 나눔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봉사단 단원들 외에도 금학동 새마을회, 자율방범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주었습니다. 짜장면 나눔 봉사활동은 2016년부터 꾸준히 실시해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중단됐었는데요. 2년여 만에 재개한 나눔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에게 짜장면, , 과일 등을 식사로 대접하고, 노래 공연까지 준비했다고 합니다. 아주 흥겨운 시간이었다는데요. 김세종 금학동장은 행사를 준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코로나19로 지쳤던 어르신들이 행복할 수 있길 바라며,

신바람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Main News

#1. 2022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

(ST) 2022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가 개최됐습니다.

(NA) 지난 5,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가 개최됐습니다. 석장리 구석기만의 특색을 활용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여행객에게 치유와 힐링을 주었는데요. 구석기축제의 프로그램으로는 구석기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탐구하고, 구석기 시대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우리 가족 구석기 생존기와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줄어든 어린이들이 직접 몸으로 즐길 수 있는 나룻배 체험놀이 등 많은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또한 불과 꼬치를 이용하여 직접 음식재료를 구워 먹을 수 있는 체험장이 조성되어 시민들이 구석기식 야외 음식을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8일까지 이어진 축제는 구석기의 밤 석장리의 밤이라는 폐막식 행사를 마지막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공주시, 2022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

 

#2. 100회 어린이날 기념식

(ST) 100회 어린이날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NA) 지난 5일 석장리박물관 주무대에서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공주시는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기념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는데요. 식전 행사로는 무술과 버블쇼 공연이 펼쳐졌고, 이어 헌장낭독이 이어졌습니다. 어린이 대표가 무대에 올라 헌장낭독을 해주었는데요. 마지막으로는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습니다. 타인에게 귀감이 될 수 있는 모범 및 효행 어린이와 아동의 안전과 권리 증진 등 아동복지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표창을 수여했습니다.

(공주시, 100회 어린이날 기념식)

 

 

#3. 50회 어버이날 기념식

(ST) 50회 어버이날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NA)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우리 사회의 미풍양속인 경로효친과 효행사상을 확산시키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전통적 미덕을 기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제50회 어버이날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지난 6일에 열린 어버이날 기념식에서, 남다른 효행을 몸소 실천하고 헌신적으로 어버이를 봉양한 효자효부를 선발하여 시상을 했습니다. 식전 공연으로는 우리 지역 예술인의 공연이 있었는데요. 이어 여성단체협의회 회원이 효 실천헌장을 낭독했습니다. 시상으로는 장한 어버이 및 효행자 32명과 효행학생 10, 공무원 2명과 모범가정 2명 등 총 4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고요. 여성단체협의회장의 기념사와 이순종 부시장의 축사를 마지막으로 기념식이 진행됐습니다.

(공주시, 50회 어버이날 기념식)

 

#4. 2022년 찾아가는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ST) 2022년 찾아가는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습니다.

(NA) 도로교통공단 대전·세종·충남지부 안전교육부는 원활한 교통안전을 위해 75세 이상의 고령운전자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교통안전교육으로는 운전면허 적성검사 후 충남지역 다발 사고 내용 소개와 공단에서 제작한 시청각 자료를 시청하게 됩니다. 이 교육은 올해 12월까지 오전 10시와 오후 2, 12회 진행되는데요. 안전 취약계층에게는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합니다.

(공주시, 2022년 찾아가는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공주 미리 걷기]

 

공주시의 유명한 관광지와 숨어있는 명소를 미리 걷고 알려드리는 [공주미리걷기] 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미리걷기 코스는 정안천 생태공원과 메타세콰이어길 입니다.

 

정안천 생태공원은 계절마다 다양한 꽃과 식물이 조성되어 꽃의 향기로 가득한 곳입니다.

또한 금강신관공원과 연결되어 시민들의 산책코스로 많이 사랑받고 있는데요.

특히 의당면 청룡리 정안천생태공원 일원에 조성된 메타세콰이어길은

공주 녹색관광의 명소로 500m 구간에 200여 그루의 메타세콰이어가 식재되어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으로 방문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소입니다.

푸르름이 짙어가는 오월

가족과 함께 손을 잡고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걸을 수 있는 장소로 의당 메타세콰이어길을 추천합니다.

 

Closing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따뜻한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화목한 가정을 위한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이번 주 신바람 공주 뉴스를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