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제392호(갑사지구관광시설물 설치, 공주시충남연정국악원 교류음악회, 6.25전쟁 제72주년, 상반기 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 마곡사 김구선생 추모제)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995 등록일 2022-06-29

64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갑사지구 관광시설물 설치공사 준공식이 개최됐습니다.

(2)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교류 음악회가 개최됐습니다.

(3) 6.25전쟁 제72주년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4) 2022년 상반기 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패 수여식이 진행됐습니다.

(5) 마곡사 김구선생 추모제를 봉행했습니다.

392호 신바람 공주뉴스를 통해 전해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바람 공주뉴스입니다

지난 19일 공주시 웅진동에서는 다문화 가족들이 함께하는 떡만들기체험 활동이 열렸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족은 알밤찹쌀떡의 조리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직접 알밤과 팥앙금을 넣어 떡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참석자들은 떡 만들기 체험을 통해 한국 문화를 알아감과 동시에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만나기 어려웠던 다문화가족 동료들을 만나 즐거웠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차별없는 다문화 사회가 되길 바라며

신바람 공주뉴스, 시작합니다.

 

Main News

#1. 갑사지구 관광시설물 설치공사 준공식

(ST) 갑사지구 관광시설물 설치사업 준공식이 개최됐습니다.

(NA) 갑사는 예로부터 가을의 경치가 뛰어나고 풍요로움과 아름다움을 선사해주는 곳으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우리 시는 더 많은 관광객들에게 갑사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산책로를 조성하고 수목을 식재하는 등 자연경관 관리에 더 힘을 쏟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지난 20일 갑사창건 1602주년을 기념하며 갑사지구 관광시설물 설치 준공식이 개최 되었는데요. 김정섭 시장은 이 자리에 참석해 앞으로도 우리 시는 자랑스런 우리의 문화유산을 보존 및 계승하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공주시, 갑사지구 관광시설물 설치공사 준공식)

 

#2.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교류 음악회

(ST)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교류 음악회가 개최됐습니다.

(NA)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과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의 교류음악회가 개최됐습니다. 이번 음악회는 양 도시 간 상호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코자 개최되었는데요. 지난 15일에는 부산시민회관에서, 22일에는 공주문예회관에서 번갈아 개최된 공연에는 가야금 김혜진과 마림바 김지향이 공연에 참여해주었습니다. 두 공연은 시민들에게 많은 환호를 받았는데요. 앞으로도 국악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이끌어갈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공연, 부탁드리겠습니다.

(공주시,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교류 음악회)

 

 

#3. 6.25전쟁 제72주년 행사

(ST) 6.25전쟁 제72주년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NA) 참전용사들을 기리기 위한 6.25전쟁 72주년 행사가 지난 24일에 개최됐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섭 시장을 비롯하여 보훈단체장과 참전유공자, 보훈가족 및 시민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조국과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6.25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추진된 행사인데요. 이 행사에서는 나라사랑과 호국 문화 확산을 위해 보훈문화 활성화에 힘써온 모범 보훈가족 18명에게 표창장이 전달되었습니다.

(공주시, 6.25전쟁 제72주년 행사)

 

#4. 2022년 상반기 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패 수여식

(ST) 2022년 상반기 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패 수여식이 진행됐습니다.

(NA) 지난 24, 공주시는 유공시민에게 표창패를 수여했습니다. 공주시는 지난 13일까지 시정에 적극 참여하여 현저한 공적이 있거나 대외적으로 시의 명예를 높이고, 다른 시민의 귀감이 되는 모범적인 시민들을 추천받았는데요. 공주시는 이를 바탕으로 유공시민 70분을 뽑았으며, 이 수여식에 참석한 김정섭 시장은 지역사회 발전에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표창패를 수여했습니다.

(공주시, 2022년 상반기 시정발전 유공시민 표창패 수여식)

 

#5. 마곡사 김구선생 추모제

(ST) 마곡사 김구선생 추모제를 봉행했습니다.

(NA) 김구 선생은 명성황후 시해에 대한 분노로 일본군 장교를 살해하고 옥살이를 하다가 탈옥해 마곡사에서 은거했습니다. 3.1운동 직후 중국으로 망명한 김구 선생은 환국 후 다시 마곡사를 방문했는데요. 그 인연으로 공주시는 김구 선생의 49재를 지낸 바가 있습니다. 지난 26일에도 마곡사 대광보전에서 백범 김구 선생의 추모제가 시행됐는데요. 다섯 번의 종을 치는 명종 5추를 신호로 추모다례제가 막을 올렸습니다. 이어 몸과 입과 생각을 다 바치는 불교의 의식인 헌향삼배가 이어졌습니다.

(공주시, 마곡사 김구선생 추모제)

 

공주 미리걷기(마곡사)

 

공주의 관광지와 숨은 명소를 알려드리는 공주 미리걷기 편입니다.

오늘은 봄과 여름에 짙은 초록과 나무들이 가득한 공주 마곡사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공주시 사곡면에 위치한 마곡사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천년 역사를 가진 사찰입니다. 마곡사는 마곡천을 사이에 두고 남원과 북원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그사이에 흐르는 계곡은 마곡사에서만 볼 수 있는 매력적인 풍경입니다. 마곡사의 맑은 물이 흐르는 징검다리를 건너면서 손을 시원하게 담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록으로 물든 천년 산사에서 솔바람 길을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마곡사를 추천합니다.

 

 

 

 

Closing

공주시의 자랑스런 문화유산들이 잘 계승되길 바라면서

이번 주 신바람 공주 뉴스를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