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흥미진진공주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제390호(꼬마농부 선정, 현충일 추념식, 공주 국악상설 공연, 게이트볼대회, 스마트타운 챌린지사업 시민참여단 리빙랩, 제175차 정례 브리핑, 신바람 공주뉴스 제390호)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826 등록일 2022-06-15

62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습니다.

(2) 국립충청국악원 유치 기원2022년 공주국악상설공연이 진행됐습니다.

(3) 28회 공주시장기 게이트볼대회가 개최됐습니다.

(4) 스마트타운 챌린지사업 시민참여단 리빙랩이 진행됐습니다.

175차 정례브리핑에서는 민선7기를 돌아보고 성과와 소회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바람 공주뉴스입니다.

공주시는 지역 아동의 농업 및 농촌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자연학습 치유정원에 총 9개의 꼬마텃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4, 시에서는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텃밭 분양신청 접수를 받아서 총 191명의 꼬마농부를 선정하였는데요. 참여한 꼬마 농부들은 직접 방울토마토와 상추를 키우면서 자연의 소중함과 생명의 위대함을 배워가고 있다고 합니다. 꼬마텃밭은 교육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에게도 휴식과 치유를 위한 공간으로서도 인기가 높다고 하네요. 공주시는 이번 하반기에도 텃밭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꼬마농부들이 자연의 소중함과 생명의 위대함을 깨닫기 바라면서,

신바람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Main News

#1. 67회 현충일 추념식

(ST) 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습니다.

(NA) 공주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공주보훈공원에서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추념식을 거행했습니다. 이날 추념식에는 김정섭 시장과 이종운 공주시의회 의장 등을 비롯하여 국회의원, 국가유공자 및 유족, 시민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추념식에서는 독립유공자 13명이 새로 봉안되어 그 의미를 더했는데요. 이번에 봉안된 독립유공자 13명은 지난 311920년대와 30년대에 항일독립운동을 활발히 전개한 공적을 인정받아 서훈을 받았습니다.

(공주시, 67회 현충일 추념식)

 

#2. 국립충청국악원 유치 기원2022년 공주국악상설공연

(ST) 국립충청국악원 유치 기원2022년 공주국악상설공연이 진행됐습니다.

(NA) 공주시는 국립충청국악원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2022년 국악상설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악상설공연은 국립충청국악원 유치를 위하여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므로써 국악도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의미가 담겨 있는데요. 이번 공연의 소리에는 전서은, 장단에는 고한돌이 참여하였습니다. 국악상설공연은 3월부터 10월까지 공산성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1시에 진행되는데요. 유튜브 공주시 문화예술TV를 통해서도 실시간 생중계하고 있습니다.

(공주시, 국립충청국악원 유치 기원2022년 공주국악상설공연)

 

#3. 28회 공주시장기 게이트볼대회

(ST) 28회 공주시장기 게이트볼대회가 개최됐습니다.

(NA) 지난 8일 금성게이트볼장에서 제28회 게이트볼 대회가 개최됐습니다. 게이트볼 대회는 공주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지역체육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열렸는데요. 작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팀이 참여할 수 없었지만, 이번 대회에는 27개의 팀이 참여하여 대회를 더 빛내주었습니다. 이날 대회에는 김정섭 시장과 공주시 체육회장이 참석해 환영사와 격려사를 통해 선수단의 사기를 북돋아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경기에서 선수들은 최선을 다해 대회에 임하였습니다. 1위는 유구분회, 2위는 이인분회, 공동3위는 옥룡분회와 청흥분회에서 차지했습니다.

(공주시, 28회 공주시장기 게이트볼대회)

 

 

#4. 스마트타운 챌린지사업 시민참여단 리빙랩

(ST) 스마트타운 챌린지사업 시민참여단 리빙랩이 진행됐습니다.

 

(NA) 지난 5, 공주시는 스마트타운 챌린지사업 리빙랩을 이끌 시민참여단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공주시가 진행하는 리빙랩은 우리동네 실험실로 스마트타운 챌린지 사업으로 구축한 서비스를 시민이 직접 체험해보고 문제점이 발견되면 해결하는 정책을 말하는데요. 시민참여단은 매주 1회 서비스 주제를 정해 체험하고 평가하는 방식을 이어왔습니다. 이번에는 백제를 가다앱을 통해 백제를 여행하는 즐겨유서비스백제씽씽(전기자전거)’ 앱을 통해 운영하는 타봐유서비스를 체험해보았는데요.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발견된 문제점은 개선사항과 해결방안을 도출한 뒤 고도화 정책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공주시, 스마트타운 챌린지사업 시민참여단 리빙랩)

 

#5. 175차 정례브리핑

(ST) 175차 정례브리핑 소식 전해드립니다.

 

#5-1.

(NA) 김정섭 공주시장의 민선7기 소회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머리를 맞대 확정한 민선7100대 공약은 이행률 95.7%를 달성했습니다. 경제분야에서 13334억 원의 투자 유치를 이끌어냈으며, 충남 최초의 모바일 상품권인 공주페이는 27백억 원을 달성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습니다. 2020년에 출범한 공주문화재단은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 개최를 통해 시민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했습니다. 또한 제3차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세계유산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전국 최초로 시행한 어르신 놀이터와 3대 무상교육 실현, 그리고 장애인 콜택시 확충 등 소외계층 없는 공정한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민선7기 공주시정에 보내주신 관심과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민선 8기에도 변함없는 기대와 성원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Closing

공주시의 문화 발전이 지속되길 바라면서

이번 주 신바람 공주 뉴스를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