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흥미진진공주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제391호(유규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개막, 이시대의 작가전<임립>, 독서 아카데미, 공주시장배 충남장애인어울림게이트볼 대회, 노인지도자 연수, 제391호 신바람 공주뉴스)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884 등록일 2022-06-22

63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1회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2) 이시대의 작가전 <임립> 오픈식이 열렸습니다.

(3) 2022년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공주기적의도서관이 선정됐습니다.

(4) 1회 공주시장배 충남장애인어울림게이트볼 대회가 개최됐습니다.

(5) 2022년 노인지도자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바람 공주뉴스입니다.

공주시 반포면에서 깨끗한 거리 만들기를 추진했습니다. 지난 12일 관내 송곡2리 일원에서 쓰레기 상습투기지역의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활동에는 관내 기관단체 직원과 송곡2리 마을회 주민 등이 참여하여 무단 투기지역 주변 도로와 골목길의 쓰레기를 수거했습니다. 이 활동으로 쓰레기 무단투기가 근절되길 바라며,

신바람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Main News

#1. 1회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개막식

(ST) 1회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NA) 지난 17, 중부권 최대 규모 수국 명소인 유구색동 수국정원에서 '1회 공주 유구색동 수국정원 꽃축제'가 펼쳐졌습니다. 유구색동 수구정원에서 성대하게 열린 제1회 꽃축제는 코로나로 지친 여행객과 공주시민들에게 힐링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이번 꽃축제는 3일동안 이어졌는데요. 아름다운 자연경관뿐만 아니라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볼거리가 흥을 돋구었습니다. 특히 수국천 매듭풀기 퍼포먼스는 국내 직물산업의 부흥을 이끈 유구직물의 역사가 담긴 공연으로 더욱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편, 축제의 한쪽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농산물직거래장터가 운영되었는데요. 그동안 침체되어있는 지역경제에 톡톡히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어서 진행된 인기 가수의 개막 축하공연과 지역예술인의 공연으로 한 여름 밤의 꽃 축제는 많은 시민의 호응을 받았습니다.

(공주시, 1회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개막식)

 

#2. 이시대의 작가전 <임립> 오픈식

(ST) 이시대의 작가전 <임립> 오픈식이 열렸습니다.

(NA) 공주시의 미술 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하는 2022 공주 이시대의 작가전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전시의 주인공인 임립 작가는 충남 공주에서 태어나 2010년 제4회 미술인의 날 대한민국 미술인상을 수상했는데요. 공주문화재단은 추천위원회를 통해 공주 지역내 문화발전에 큰 공헌을 한 임립작가를 이시대의 작가로 선정하였습니다. 이번 전시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아트센터고마에서 진행되는데요. 이 시대의 작가전을 통해 시각예술 분야가 좀 더 활성화되고 지역예술생태계가 더 발전하기를 기대해봅니다.

(공주시, 이시대의 작가전 <임립> 오픈식)

 

#3. 2022년 독서아카데미

(ST) 2022년 독서아카데미에 공주기적의도서관이 선정됐습니다.

(NA) 지난 29, 공주시는 공주기적의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2년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독서아카데미는 지역 독서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독서진흥사업인데요. 문학을 기반으로 한 통섭형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관련도서를 별도로 비치하여 사전 독서를 유도하는 등 독서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8일부터 시작한 독서아카데미사업은 오는 9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공주기적의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진행됩니다. 현재는 충남대학교 서경홍 교수의 인문학, 즐겁고 느슨하게 들여다보기의 강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공주시, 2022년 독서아카데미)

 

#4. 1회 공주시장배 충남장애인어울림게이트볼 대회

(ST) 1회 공주시장배 충남장애인어울림게이트볼 대회가 개최됐습니다.

(NA) 공주시가 주최하고 공주시장애인게이트볼연맹이 주관하는 충남 장애인어울림게이트볼 대회가 지난 14일에 진행됐습니다. 이번 대회는 공주시에서 처음으로 열린 대회로, 금성동 게이트볼장에서 선수,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김정섭 시장은 제1회 공주시장배 충남장애인어울림게이트볼 대회에 참여하여 행사개최를 축하하고 참가 선수들을 응원했습니다. 남자 선수단은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여자 선수단은 청양군과 함께 공동 3위로 올랐습니다. 열심히 경기에 임해준 선수들 덕분에 공주시는 종합 2위라는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공주시, 1회 공주시장배 충남장애인어울림게이트볼 대회)

 

#5. 2022년도 노인지도자 연수

(ST) 2022년 노인지도자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NA) 대한노인회공주시지회는 20226월부터 오는 12월까지 노인지도자 양성과정 교육 지원 계획을 밝혔습니다. 존경받는 노인지도자 양성을 위해 노인회장, 분회장 총무 등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와 경로당 운영을 위한 회계교육을 실시했는데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적은 인원으로 진행한 작년과 달리 올해에는 많은 분들이 교육에 참여해 주었습니다. 또한 대안노인회공주시지회는 노인지도자들에게 솔선수범 및 모범을 강조하는 등 소양 교육까지 더하여 노인회 활성화 및 역량 강화 기여에 앞장섰습니다.

(공주시, 2022년도 노인지도자 연수)

 

시정뉴스 제390(연미산 자연미술공원)

공주의 관광지와 숨은 명소를 알려드리는 공주 미리보기 편입니다.

오늘은 숲속 길을 거닐며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연미산 자연미술공원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공주시 우성면 신웅리에 위치한 연미산 자연미술공원은 국내 유일 친환경 생태미술공원입니다. 옆으로는 금강이 흐르고 소나무로 우거져 있는 연미산은 싱그러운 잎들이 무성하고, 올챙이들이 서식하는 연못도 있는데요. 그리고 자연으로 가득한 숲에는 다양한 예술작품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러 작가의 예술작품들을 구경하며, 자연미술공원의 성지로 꼽히는 솔곰과 함께 예쁘고 멋진 사진을 남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연과 미술이 공존하여 몸과 마음에 힐링을 안겨주는 연미산 자연미술공원에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Closing

공주시의 지역 예술 생태계에 활기가 불길 바라면서

이번 주 신바람 공주 뉴스를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