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 GONGJU CITY

보도자료

공주시, 농산물 안전성 분석센터 건립 순항

등록일2021-04-09
담당부서 기술보급과
공주시, 농산물 안전성 분석센터 건립 순항
- 공주시 먹거리 안전성 확보를 위한 종합분석 역할 수행 기대 -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 농업회관 세미나실에서 농산물 안전성 분석센터 설치를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이날 보고회에는 이존관 부시장을 비롯해 심규덕 농업기술센터소장과 도·시의원, 자문위원, 관련 공무원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농산물 안전성 분석센터 설치 추진상황과 기본 및 실시 설계안을 살펴본 뒤 토론 시간으로 마련됐다.

농산물 안전성 분석센터는 지난해 충남균형발전사업비 40억 원과 농촌진흥청 공모사업을 통해 10억 원을 확보하는 등 총 50억 원 규모의 사업비가 투입돼 오는 7월 착공, 12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위치는 농업기술센터 내에 연면적 800㎡ 규모의 신축1동(2층)으로, 1층에는 친환경농업관리실과 2층에 농산물안전분석실을 배치, 공주시 먹거리 자체인증 시스템을 구축한 종합분석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시는 토양 및 농업용수, 퇴·액비, 잔류농약 분석을 통한 지역 농산물 안전성과 신뢰 확보로 소비자에게는 믿음을 농업인에게는 판매량 확대에 일조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존관 부시장은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최대한 반영해 농업인에게 안전 농산물 확보를 위한 농산물 안전성 분석센터 건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처 : 기술보급과 식량작물팀 (☏041-840-8691) / 담당자 김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