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78호(제105주년 3.1절,겨울공주 군밤축제 결과보고회,공주AI창의나루개관식과 AI교육 특화도시선포식,#NewsQ 계룡면에 뭔가 신나는 일이 생겼다?)

작성자 소통정책팀  조회수 326 등록일 2024-03-06

202432HEADLINE NEWS3


#NewsQ
계룡면에 뭔가 신나는 일이 생겼다?

무려 8회를 맞이한 특별한 행사는 무엇인지

뉴스큐에서 만나볼까요?

 

 

주요 뉴스입니다.

(1) 105주년 3.1절 기념식이 거행됐습니다.

(2) 2024 겨울공주 군밤축제 결과보고회가 열렸습니다.

(3) 공주AI창의나루 개관식과 AI교육 특화도시 선포식이 개최됐습니다.

 

 

 

 

Opening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공주시정뉴스입니다.

 

공주시가 민원 처리 속도 올리기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민원 행정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 처리 기간을 대폭 단축한 것인데요. 이번 달부터 법정처리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 30% 일괄 단축을 시행합니다. 그리고 20일 이상 소요되는 인허가 등의 민원은 내외부 협의 기간을 당기는 등 처리기간 단축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한다고 합니다. 공주시는 이 과정에서 시민 불편이나 지역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업무가 생기면 위원회 통합운영과 관계기관에 건의해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피드백으로 공주시민이 더 빠르고 효율적인 민원 행정서비스를 만날 수 있길 기대하며

 

고공행진 행복한 공주뉴스, 시작합니다.

 

 

 

Main News

 

 

#1. 105주년 3.1절 기념식

(ST) 105주년 3.1 독립만세 운동 기념식이 거행됐습니다.

(NA) 공주시가 지난 1, 3.1중앙공원 유관순 열사 동상 앞에서 3.1 독립만세 운동 105주년을 맞이해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한 3.1절 독립만세 운동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기미3.1독립만세운동기념사업회의 주관으로 유관단체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는데요. 남은혜 명창의 우금치아리랑이 울려 퍼진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독립선언서 낭독, 기념사와 축사, 3.1절 노래 제창 및 헌화,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공주시, 105주년 3.1절 기념식 성료)

 

 

 

 

#2. 2024 대한민국 알밤박람회 in공주 및 제7회 겨울공주 군밤축제 결과보고회

(ST) 대한민국 알밤박람회 in공주 및 겨울공주 군밤축제 결과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NA) 올해 113만명의 방문객을 맞으며 성공리에 막을 내린 대한민국 알밤박람회와 군밤축제의 결과보고회가 지난 28일 공주환경성건강센터 대강당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자문위원, 준비기획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보고회에서는 각 행사의 결과보고와 함께 향후 운영방안 제시와 의견수렴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날 결과보고회에서는 다양한 향후 계획이 발표됐는데요. 축제 장소를 변경하며 접근성을 높여 관람객의 만족도를 높인 겨울공주 군밤축제는 역대 최대 관람객수를 기록하며 향후 행사장 확장과 기간 연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고 대한민국 알밤박람회 in공주는 성공적인 첫 개최를 발판삼아 향후 국제 알밤박람회 개최로 추진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공주시, 2024 대한민국 알밤박람회 in공주 및 제7회 겨울공주 군밤축제 결과보고회 개최)

 

 

 

 

#3. 공주AI창의나루 개관식 및 AI교육 특화도시 선포식

(ST) 공주AI창의나루 개관식 및 AI교육 특화도시 선포식이 열렸습니다.

(NA) 지난달 26일 공주생명과학고 강당에서 공주AI창의나루 개관식과 AI교육 특화도시 선포식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역 특색을 반영한 맞춤형 AI,수학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체계 구축을 위해 준비됐는데요. 학생 중심의 체험, 실습형 교육을 진행할 공간인 공주AI창의나루는 지난해 사업을 시작해 1층에는 공동실습소, 지능형 수학체험실, 2층에는 AI교육체험센터로 총 2개 층의 공간을 마련해 문을 열었습니다. 앞으로 학생뿐만 아니라 교원과 학부모, 지역주민까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지자체, 대학, 기업 등이 참여하는 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를 구성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과 함께 AI교육 특화도시 선포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공주시, 공주AI창의나루 개관식 및 AI교육 특화도시 선포식 개최)

 

 

 

 

 

 

 

 

 

 

 

 

+ 시정 게시판

(NA) 공주시 취업정보입니다.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서우농산에서 식품관련 단순 종사원을 모집합니다.

1. 농업회사법인 서우농산

모집분야 : 식품관련 단순 종사원

지원자격 : 관계없음

모집인원 : 2

접수기간 : 채용시까지

급 여 : 시급 9,860

문 의 : 041-853-9621, 840-8304

 

주식회사 한엘에서 제조 단순 종사원을 채용합니다.

2. 한엘

모집분야 : 제조 단순 종사원

지원자격 : 관계없음

모집인원 : 5

접수기간 : 채용시까지

급 여 : 월급 211만원

문 의 : 041-881-5300, 840-8304

 

주식회사 남양화학공업에서 제조 단순 종사원을 모집합니다.

3. 남양화학공업

모집분야 : 제조 단순 종사원

지원자격 : 관계없음

모집인원 : 3

접수기간 : 채용시까지

급 여 : 연봉 3,100만원

문 의 : 041-840-4700, 840-8304

 

 

Closing

 

올해 서울 탑골공원에서 진행된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에서 독립운동가 정재용 선생의 외침이 AI로 되살아났는데요. 생성형 인공지능을 비롯, AI의 발전은 그 속도를 따라가기 어려울 정도죠. 그래서인지 지역 특성을 살린 교육과 직접 체험으로 AI를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공주AI창의나루 개관과 AI교육 특화도시 선포가 더욱 반갑게 느껴진 한 주였습니다. 모든 공주시민이 발전하는 AI의 기술과 함께 발맞춰 나가, 그 혜택을 골고루 누릴 수 있길 바라며

고공행진 행복한 공주뉴스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

(진행: 이슬기 아나운서 / 제작: 홍보미디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