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교통
은행나무 가로수관리
답변완료
- 작성자 : 김**
- 등록일 : 2024-11-19
- 조회수 : 119
하고개 무령로 (교동234,-공주교회근처)에 은행나무 가로수가 너무 무성해 봄여름은 인근토지에 뿌리가 침투하고 그늘이 져서 농작을 할 수 없고, 가을에는 행실 악취와 행엽이 보도에 떨어져 통행환경이 불량하며, 또한 참새들이 집단 깃들어 참새 하얀똥이 보도에 가득해 불편함.
제안하는바 담당과는 수세를 억제하던지 전지를 미리해 수형을 잡아 봄에 무성하지 않게 해주시고, 업체에 맡기지만 말고 현장 나와서 감독하고 점검을 하시요.
못하면 수종을 바꾸시요.
"은행나무 가로수관리"에 대한 답변입니다.
산림공원과
작성일 | 2024-11-25
1.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하고개길 은행나무 정비사업에 관한 건으로 판단됩니다.
2. 2024년 하반기부터 강북지역을 시작으로 은행나무 수형정비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고개길을 포함한 강남지역은 2025년 하반기 사업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3. 또한 현재 도로과에서 진행하는 하고개길 보도정비사업과 연계하여 은행나무 가로수 뿌리단근공사를 계약하였으며 금년 뿌리들림으로 인한 보도포장을 정비 완료할 예정입니다.
4. 또한 가로수 정비사업등의 진행시 담당주무관이 최소 1회이상 현장을 방문 및 감독하여 사업 진행을 관리하고 있으며 타업무 또한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현장에 상주할수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5. 귀하의 의견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산림공원과 공원녹지팀 이기산 주무관(041-840-8234)에게 연락해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