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주시 GONGJU CITY

보도자료

공주시, 제30회 충남장애인체전서 종합 10위

등록일2024-09-10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공주시, 제30회 충남장애인체전서 종합 10위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금산에서 개최된 제30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에서 종합 1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시는 이번 충남장애인체전에 257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금메달 14개, 은메달 13개, 동메달 20개 등 총 47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단체종목에서는 지난해에 부진했던 게이트볼이 3개의 세부 종목 중 2개 종목(남자부, 어울림부)에서 우승하며 종합 1위를 차지했고, 론볼팀은 종합 2위, 공주생명과학고(지적) 농구팀 3위, 골볼팀(시각) 4위를 차지하는 등 두각을 나타냈다.

개인종목에서는 육상 필드에 출전한 신동준(시각) 선수가 3관왕(원반, 포환, 창)을 달성했으며, 육상 트랙에서는 윤나영(교동초, 지적) 선수가 2관왕(100m, 200m)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 처음 출전한 지상진(시각) 선수는 가이드러너와 함께 뛰는 육상트랙 100m에서 은메달을 획득한데 이어 400m 결승에서는 경기 도중 넘어져 부상을 당했음에도 불굴의 의지로 완주하여 동메달을 차지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당구 개인 3쿠션에 출전한 김의영(농아) 선수가 열악한 여건에서도 꾸준한 노력과 강한 정신력으로 훈련에 집중하여 이 대회 당구 출전 최초로 금메달을 목에 걸어 주위를 놀라게 했다.

이와 함께 공주시가 2연패를 차지했던 고등부(지적) 육상트랙 400m 릴레이 계주에서는 금메달이 유력했으나 3, 4주자간 바통을 떨어뜨려 격차가 벌어졌음에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여 값진 은메달을 획득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와 같이 축구, 수영, 보치아, 탁구 등의 종목에서 신인 선수 발굴과 체육시설 부족 등의 이유로 다소 아쉬운 성적을 기록했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시를 대표해 참가한 선수단 여러분과 장애인체육회 직원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 장애인 생활체육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체육시설을 정비하여 장애인의 건강과 여가 시간, 사회적 소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선수단을 격려했다.

※ 문의처 : 문화체육과 체육진흥팀 (☏ 041-840-2529) / 박미선